Travel Tips/여행정보

해외여행 초보자를 위한 단계별 비기너 가이드

2019. 2. 10.
반응형



해외여행 비기너 가이드


모든 사람의 버킷리스트에 올라야 할 것이 하나 있다면 바로 해외여행이다. 

여행을하며 모험을 하지 않았다면 결코 볼 수 없었을 아름답고 놀라운 것들에 눈을 뜨게 해줄 수 있다.


처음으로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두려울 수 있고,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있다. 

하지만 생각보다 쉽기때문에 어려워할 필요가 전혀 없다.


이 비기너 가이드에는 해외 여행시 알아야할 모든 것이 담겨져있다 :)







여권 만들기


해외여행을 할때 필수인 여권. 여행할때 첫 번째로 생각해야할 것은 자신의 여권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잘 보관하는 것이다.

 새 여권이 필요하면 미리미리 계획을 세워 신청하는 것이 좋다. 보통 여권 발급일은 일주일 이내로 처리되지만 예상치 못한 지연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가능한 여행날짜로부터 여유로운 기간을 두고 신청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권 발급하는 방법



여권을 발급할 수 있는 장소는 <서울 (구청), 경기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시청 or 구청)>이며 거주지 무관하게 어느 지역에서든 발급이 가능하다. 


발급시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 발급비, 사진 1매 총 3가지를 구비하면 된다.

* 여권사진 규정은 (2019기준) 가로 3.5 세로 3.5(cm) 배경이 없어야하며 귀와 눈썹이 보이는 6개월 이내에 찍은 사진이 가능하다.



여권 발급비용


*성인은 10년만 발급 가능 


 여권종류 

유효기간 

금액 

대상 

일반 복수여권

 10년

<48면> 53,000원

<24면> 50,000원 

18세 이상 

5년

<48면> 45,000원 

<24면> 42,000원

8세 ~ 18세 미만

<48면> 33,000원

<24면> 30,000원

8세 미만

 25,000원

잔여기간 재발급

 5년 미만

 15,000원

 18세이상 ~ 24세이하 병역미필남자








가고싶은 목적지 정하기


어디로 갈지 확실하지 않다면 우선 인터넷으로 검색을 시작해보는게 어떨까?

핀터레스트(Pinterest)를 이용해 자신의 꿈의 목적지를 찾을때까지 검색해보자. 어떤 장소가 눈에 띈다면 그 곳에대해서 조금 더 깊이 찾아보는 것이 좋다. 

트립어드바이저와 같은 여행리뷰 사이트or어플을 이용해 다른 사람들의 사진과 경험에 대해 읽어보고 선택해도 좋다. 




READ MORE:


뉴욕타임즈 선정 2019년 꼭 가봐야 할 해외여행지 10


나만 알고싶은 인도네시아 발리 자유여행 시크릿스팟 정보


 혼자 자유여행하기 좋은 숨겨진 동남아 여행지 추천


방콕&파타야 가족여행 시 꼭 가봐야하는 장소 추천 8 (+입장권)







비자 & 여행 요구 사항 확인하기



항공권, 숙소, 여행상품 티켓 등을 예약하기 전에 요구사항 등을 확인해야한다. 


관광 비자는 미국처럼 인터뷰를해야 하는 까다로운 조건도 있다면 중국, 베트남처럼 국내에서 여권을 맡기면 여행사를 통해 초청장을 만들어 간단히 입국 허가를 주는 국가도 있다. 

비자 발급 기간은 보통 일주일 내로 해결되지만 이 부분 또한 여행 일정이 결정되면 기간을 넉넉히 잡고 발급하는 것이 좋다.


한국 배낭여행객들이 주로 찾는 유럽 쪽 지역은 몇 나라를 제외하고는 비자가 없어도 여행할 수 있기때문에 편리하다.


유럽 외에도 일정 기간 동안 별도의 비자가 필요없는 나라는 마카오, 홍콩,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멕시코, 남아프리카 공화국, 괌, 사이판 등이 있다.


하지만, 수시로 협정 체결이 변경될 수 있어 여행 전 해당 대사관에 연락하여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어학연수나 유학 등 방문하는 목적이 확실하다면 별 다른 문제 없이 받을 수 있으나 단순히 관광, 여행이 목적이면 여행자 신분과 해당 국가의 방문 목적 등을 확실히 증명 할 수 있어야 한다.




예산 고려하기


여행 할 때는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것에 돈을 쓰자. 무조건 유명한 관광지를 가야하는 것은 아니다. 자신이 항상 기억할 수 있을 만한 추억을 만들어주는 것에 돈을 써보는게 어떨까?


스타벅스와 같은 어딜가나 있는 대형 체인점에서 커피를 먹거나, 잊어버리기 쉬운 것들에 비용을 지불하기 보다는 하루 정도는 호화로운 호텔에서 멋진 하루를 보내거나 멋진 식사를 하러 나가는게 어떨까? 


돈 쓸 것들 vs 돈 아낄 것들 목록을 만드는 것도 기억에 남는 여행 계획을 세우는 방법 중 하나가 될 것 이다.



READ MORE :


 전세계의 숙소를 최대한 저렴하게 찾는 방법


마카오여행 스튜디오시티 호텔 후기 (ft.에어마카오)


마카오 스튜디오시티호텔 젠사스파 이용 후기







여행 일정표 짜기 


목적지를 정하고, 예산을 고려했다면 여행 일정을 계획할 단계이다. 자신이 하고 싶은 것과 보고 싶은 것들의 목록을 만드는 것도 유용하다. 



1) 여행할 수 있는 시간과 방문하고 싶은 지역을 결정한다.


2) 그 지역에서 몇 군데 다른 곳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한 장소에서 다음 장소로 얼마나 쉽게 갈 수 있는지 알아보자.


3) 꼭 기억해야할 점은, 나라마다 정상 영업시간이 다르며, 시즌별 활동들은 변동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모든 세부사항을 온라인으로 잘 파악하고 가야한다. 



예를들어 프랑스 파리에 있는 동안, 루브르 박물관이 화요일에 문을 닫는 것을 알지 못하고 방문한다면 비용적 시간적 낭패를 볼 수 있다.

어떤 곳은 특정 계절에 완전히 폐쇄하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주의하자.



READ MORE :


방콕&파타야 가족여행 시 꼭 가봐야하는 장소 추천 8 (+입장권)


[에어비앤비 착한트립] 방콕 쿠킹클래스 (+할인코드쿠폰)


방콕여행 쇼핑몰 아시아티크 +디너크루즈 티켓정보







항공권 예약하기


비행기 옆 좌석에 앉아있는 사람이 자신보다 비행기표를 두 배로 비싸게 구매했을 수도, 두 배로 싸게 구매했을 수도 있다. 

모든 여행 사이트가 같은 가격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최대한 저렴하게 항공권을 찾고싶다면 조금의 노력이 필요하다.



해외여행 최저가 항공권을 찾는 최고의 방법







숙소 예약하기 



여행지에 도착하여 숙소를 예약하는 여행자들도 많이 있다. 

위치에 따라 예약이 필요 없을 수도 있지만 적어도 하루정도는 예약을 권하고싶다. 만약 도시에 있다면 보통 숙소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예약하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축제, 행사, 지역 휴일 등 많은 부분에 따라 숙소예약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현지에서 직접 숙소를 알아보려면 적어도 그 지역에대해서는 자세히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다.


보통은 출국 전 모든 숙소예약을 다 끝내고 마음편히 가는게 관광에 집중할 수 있는 대부분 여행자들이 선택하는 방법이다.

자신의 선호도에 따라 결정하면된다.


 전세계의 숙소를 최대한 저렴하게 찾는 방법




아무리 완벽한 계획을 세운다고해도 떠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 이제 슬슬 움직여야 할 때가 아닐까? JUST GO!


어디를 가든, 무엇을 하든 가장 자유롭고 흥미진진한 모험 중 하나가 될 것이다.


Stay Safe!





READ MORE :


[태국음식가이드] 현지 식당에서 주문시 알아야할 대표음식 20가지


태국 밤문화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워킹스트리트의 모든 것


방콕여행 쇼핑몰 아시아티크 +디너크루즈 티켓정보


파타야 자유여행 산호섬투어 | 해양스포츠 | 카페 | 제트스키


홍콩 저렴한 호스텔&게스트하우스 숙소 추천 5


방콕 파타야 자유여행 숙소추천 아마리 레지던스 (+셔틀버스)





반응형





Booking.com

Klook.com

COPYRIGHT © 2021 YENNY'S HYGGE JOURNEY

myo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