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Tips/여행정보

전세계의 숙소를 최대한 저렴하게 찾는 방법

2019. 2. 9.
반응형



전 세계의 숙소를 가장 저렴하게 찾는 방법



단기간의 짧은 여행을 계획하고 있든, 장기간의 여행 혹은 어학연수, 유학 등의 계획을 하고있던 간에, 미리 계획을 세우고 숙박비를 최소한으로 예산을 잡는 것이 확실히 도움이 될 것이다. 

숙소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이왕이면 검증되고 좋은숙소에서 최적의 가격으로 머물고싶은 것이 여행자의 입장이다.

 

다행히도 여러가지의 숙소 옵션이 있다. 가장 중요한 첫 단계는 얼마나 숙소비용에 쓸 것인지, 그리고 본인이 원하는 숙소의 기준이 무엇일지 고려해보는 것이 우선단계라고 볼 수 있다.


전세계의 검증된 좋은숙소들을 고르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여행 리뷰 웹사이트 이용하기



이미 유명한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와 같은 주요 여행 리뷰 웹사이트들은 특정 호텔이나 호스텔 등에서 저렴한 비용에 찾을 수 있는 링크들을 게시해 놓는다.


이러한 웹사이트들에서 다른 여행자들의 후기를 보고 참고할 수 있으며 덤으로 그 숙소에 머무는 동안 유용할 수 있는 조언까지 얻을 수 있다.






호텔 비교 사이트 이용하기 



온라인에는 셀 수 없을만큼 수 많은 다양한 호텔, 호스텔 그리고 다른 숙박시설들이 있다. 

이러한 숙소들을 최저가나 자신이 원하는 옵션 등 숙소의 정보와 함께 쉽게 비교해볼 수 있다. 숙소 이용자들의 후기 또한 볼 수 있다. 


이용 가능한 검색 옵션은 특정 명소나 최종 목적지의 도심에서 일정 거리 이내의 장소를 찾는 것 뿐만 아니라 가격대에 따라 검색이 가능하여 아주 편리하다. 


하지만 이미 많은 호텔 비교 사이트가 있기때문에 어디를 이용해야할지 복잡할 수 도있다. 

각 웹사이트가 같은 가격에 같은 방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기때문에 적어도 2~3개의 사이트에서 확인해 볼 가치가 있다.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는 북킹닷컴(Booking.com), 호텔스컴바인(Hoteltscombined) , 익스피디아(Expedia) 등이 있다.

주로 북킹닷컴을 이용하는데 최저가도 잘 잡아주고 시즌별로 특가도 자주 진행하고 후기도 많아서 많이 찾게 된다.






아파트 및 룸 형태 숙소 이용하기



목적지에서 한 달 이상 장기 체류할 계획이라면 일단 아파트 임대료를 조사해 볼 만하다.

 처음 하루 혹은 이틀 정도는 호스텔이나 게스트하우스의 베드를 예약해 머문 후 렌탈을 찾는 것이 가장 좋다.


 보통 단기가아닌 몇 일 이상을 이용하게되면 조금 더 저렴한 옵션을 받을 수도 있다.

 아파트나 룸 형태의 숙소가 가장 좋은 점은 자신만의 개인 공간이 있어 집 같은 편안함을 누릴 수 있다.



전 세계 주택과 아파트 그리고 개인 룸을 장단기로 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에어비앤비(Airbnb)가 있다.



만약 집 주인과 같은 장소에 머무는 옵션이라면, 채팅 기능을 사용하여 알아보고, 그 방에 머물렀던 다른 사람들의 리뷰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아래 쿠폰으로 에어비앤비를 가입하면 할인쿠폰을 얻을 수 있다. 첫 이용시 사용가능하다.







홈스테이



아파트나 방을 장기간 빌리는 것 외에, 홈스테이를 선택한다면 훨씬 더 저렴한 선택이 될 수 있다.


홈스테이닷컴(Homestay.com)과 같은 사이트는 홈스테이 호스트들과 고객들의 중매를 도와 연결해주는 시스템이다.


사이트에서 집 주인과 연락을할 수 있고 보통 방 하나를 제공해주며 현지인들의 문화를 가장 잘 접할 수 있는 숙박 시설이라고 할 수 있다.







카우치 서핑 (Couch Surfing)


한국에는 아직까지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숙박시설인 카우치 서핑이다.

 무료로 사람들을 호스트하거나 머물 수 있는 아주 좋은 시스템이다. 

보통 카우치 서핑을 제공하는 호스트들은 보통 여행자들이 숙소가 없을때의 도로에 놓여진 기분이 어떤 기분인지 아는 여행자들이 대부분이다.


어떤 사람들은 물론 낯선 사람과 함께 지낸다고하면 왜 무료로 재워줄까 하는 의심과 안전에 대한 걱정을 할지도 모르겠지만, 보통 믿고 이용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판단은 자신이 하면된다. 

카우치 서핑을하면 아마도 가장 쿨하고 멋진 외국인 친구들을 만날 수도 있을 것이다.






온라인에 없는 숙박시설 찾아보기



숙박시설을 찾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남미나 동남아를 여행하고 있다면 가장 저렴한 호스텔 혹은 호텔이 온라인에 많이 게시되지 않을 것이다.


그 이유는, 보통 온라인에 올라와있지 않은 숙소들은 적은 마진으로 운영되고 있어서 광고 커미션을 가져가는 비교 사이트에서는 보기 힘들다. 


자신이 여행하고있다면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론리플래닛 포럼 (Lonely Planet)과 같은 포럼사이트를 이용하여 이미 그 지역에 체류하고 있는 사람들이 어디에 머물고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다.


보통 웹사이트를 가지고있지 않거나 비교 사이트를 통해 찾을 수 없는 반면에 전화번호를 찾고 예약하기 위해 미리 전화할 수 있을 것이다.


사이트가 영어라 보기 불편하다면 크롬을 이용해 구글번역기를 사용하거나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에어비앤비할인쿠폰 #호텔스닷컴할인코드 #부킹닷컴할인코드

반응형





Klook.com

Klook.com

COPYRIGHT © 2023 YENNY'S HYGGE JOURNEY

myo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