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Tips/여행정보

해외여행 최저가 항공권을 찾는 최고의 방법

2019. 2. 8.
반응형



최저가 항공권을 찾는 최고의 방법



해외여행 예산 중 가장 비싼 부분은 비행기표라고 말할 수 있다.

중학교 2학년때부터 처음 해외여행을 시작해서 많은 여행상품들을 찾아본 결과 최대한 싼 가격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가져와보았다.





항공권 구매 시기 파악하기



어떤 사람들은 항공권을 사기 가장 좋은 시기를 화요일 오후라고 얘기하지만 사실 티켓이 더 싸다는 정해진 날이나 시간은 없다. 

모든 것은 수요에따라 가격이 정해진다. 하지만 특정한 경로에서 어느 날짜가 더 저렴한지 알 수 있다.


예를 들어서 한달 간의 가격을 살펴보면  계절과 수요에따라 어떤 특정 노선이 더 저렴한 날인지 구별하기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항공사들은 좌석이 얼마 남지않았다고 가격을 인상할 것이라고 말하겠지만 보통 마지막 좌석까지 판매를 원하기때문에 비행하기 1주일 전 혹은 그 전에는 큰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경우가 항상 있다.



다구간 티켓을 구매할때는 가짜 위치를 사용하기



일부 항공사는 판매 국가에따라 더 싼 항공권을 판매하기 때문에 구입처를 기준으로 한다. 


예를들어 방콕에서 치앙마이로 가는 티켓을 구매하려고할때 만약에 한국에서 구매한다면 더 비싸질 수 있다. 그렇기때문에 사이트에 있는 국가위치를 바꾸는 것을 추천한다. 

보통 영어나 그 지역의 언어로 나오는 경우가 있지만 우리에겐 구글 번역기가 있다. 구글번역기로도 알아보기 힘들다면 네이버 파파고 번역기를 추천한다.



대체할 수 있는 공항 확인해보기



보통 항공사들은 덜 인기가 있는 공항의 운임이 더 낮기 때문에 만약 원래 가려고했던 목적지의 공항으로 가는 비행편이 너무 비싸다면 근처의 다른 공항들을 체크해보는 것도 좋다. 


예를들어 방콕으로 가는 경우 수완나폼 공항으로 가는 편이 비싸다면 돈무앙 공항의 티켓도 살펴봐서 비교하여 구매하는 것이 좋다.






추가 요금 꼭 고려해보기



티켓을 구매하기 전 모든 최종 비용과 추가 비용을 고려해야 한다. 일부 항공사들은 특정 좌석, 식사, 수하물, 등에 대해 추가요금을 부과하는 것보다 낮은 요금을 부과한다. 


예를들어서 A항공사가 25만원에 티켓을 팔고 B항공사는 30만원에 티켓을 판매하는데 A항공사에서 특정좌석과 수하물 요금을 부과한다면 결국 B항공사보다 더 비싸게 구매하는게 된다. 그렇기때문에 구매 전 꼭 확인을 하고 사야한다.  




항공권 검색엔진 이용하기



검색엔진은 서로 다른 항공사 간의 가격을 비교하는데 아주 좋다. 단점은 각 검색엔진 사이트에서 광고하는 항공사의 숨겨진 비용이 있을 수 있다는 점. 그렇기때문에 낮은 비용이거나 숨겨진 비용이 전혀 없는 사이트를 찾아 이용해야한다.


추천하는 사이트는 이미 유명한 땡처리닷컴과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외국에서 유명한 Jetradar(젯레이더)라는 사이트이다. 

PC 사이트와 모바일 어플이 있다. 


일단 최저가가 잘나오고 추천 항공권으로 바로 띄어주어 그 안에서 본인이 선택을 할 수 있어 더 싸게 구매가 가능하다. 어플다운 추천!


젯레이더는 전 세계 항공권 검색, 가격 비교가 가능하고 가격, 항공사, 저가항공사, 날짜별 그리고 다구간 항공권의 필터 기능을 이용해 구매까지 가능한 시스템이다. 그리고 다른 사이트와 달리 가격도 보여준 그대로 구매할 수 있기때문에 혼동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 


젯레이더 어플은 몇 년전에는 후기가 별로 좋지 않았으나 후기로 느낀게있는지 확실히 지금은 많이 바뀐 것 같다. 후기를 보니 이 곳에서 검색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며 다구간을 한꺼번에 구매할 수 도 있고 최적화가 잘 되어있는 것 같다.

당연한거지만 출발 날짜를 촉박하게 찾는 것 보단 얼리버드로 구매하면 아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항공권만 절약해도 여행비 혹은 해외연수비용에서 많은 부분을 절약할 수 있어서 꼼꼼히 검색해보고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





해외 사이트가 불편하다면 땡처리닷컴이나 우리나라 소셜커머스 쿠팡, 티몬 등과 같은 사이트 이용도 추천한다. 요즘은 카테고리에 여행사이트도 있어 자주 저렴한 딜을 찾을 수 있다. 나도 소셜에서 자유여행 패키지를 구매하거나 항공권을 구매해서 몇 번 다녀온적이 있어 이리저리 검색하기 번거롭다면 소셜마켓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다.

문의나 혹시 문제가생기면 해결하기도 편하고 이리저리 신경쓰기 싫다면 소셜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


링크에 들어가서 카테고리 > 해외여행 > 항공권/승선권 메뉴에 들어가면 추천 항공권 | 승선권 | 실시간항공권을 볼 수 있는데 가격이 꽤 괜찮아서 이 방법으로 항공권을 얻는 방법도 저렴하게 예약하기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반응형





Booking.com

Klook.com

COPYRIGHT © 2021 YENNY'S HYGGE JOURNEY

myo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