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tinations/Thailand

[태국여행 필수품]유심,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 추천 할인모음

2019. 2. 13.
반응형




해외여행 필수품 중 하나는 원활한 휴대폰 이용을 위해 목적지에 맞는 유심과 와이파이가 필수템! 


여행도중 길이 어딘지몰라 지도를 찾거나 현지맛집을 찾기위해 블로그 검색을하기 혹은 급한 전화하기 등을 위해서는 모바일기기는 항상 소지하고있어야한다. 


해외로밍으로 이용할경우 가격이 너무 비싸기때문에 무조건 미리 유심이나 와이파이를 준비는 필수.


태국 대표적 두 통신사로  AIS와 TRUE심이 있는데 요즘은 두 통신사 모두 비슷하다. 지역마다 4G LTE가 안되면 3G로 다운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참고로 인천 공항에서 운영하는 공식 유심 센터는 없으며, 온라인에 판매되고있는 유심은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된다.


그리고 와이파이도시락이란 세계 각 국가별 이동통신사의 3G/4G(LTE) 신호를 Wi-Fi 신호로 바꿔주는 데이터로밍 단말기이다.


하지만 수 많은 상품들 중에서 어떤걸 골라야할지 의문이들 수 있다. 그렇기때문에 이 포스팅에서는 태국여행시 쓸 수 있는 유심칩과 포켓와이파이 or 도시락 상품들을 골라서 추천해보려고한다. 각 링크에 들어가서 꼭 옵션을 선택해 본 후 총 구매 가격을 보고 비교해서 구매하길 추천한다 :)




<비프리투어>




1. 태국 4G 유심카드 | 방콕 수완나품 공항수령



이 유심같은 경우 구매 후 8일간 사용가능하고 기종에따라 나노, 표준, 마이크로 유심 등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추가로 통화를 30분정도 가능한 THB100도 추가로 지금된다.


방콕 수완나품 국제 공항에 도착하면 입국 심사 통과 후 국제선 입국장 게이트 7 근처 DTAC 부스에 찾아가서 출력 or 모바일 바우처를 제시하면 된다. 

24시간 언제 도착하든 수령할 수 있다.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비프리투어에서 판매하는 아래 링크에서 이용날짜와 수량 체크하여 구매 후 24시간 이내로 이메일으로 바우처를 받을 수 있다.


데이터 무제한 태국 유심카드 예약하기





<나무커머스>



2. 태국유심 AIS 3G 8일 | 소진 후 저속 무제한 | 현지통화 | 우체국 택배


여행 전 우체국 택배로 미리 배송 받을 수 있는 유심 칩. 


이 제품 또한 8일간 3GB로 사용가능하고 데이터 소진 후 128Kbps속도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 약 30분간 통화가능한 100바트도 제공된다.


태국유심 AI 8일 3GB 구매 좌표



<유심팜>


3. 태국 TRUE 유심칩 | 대한통운 배송 or 공항수령


이 유심칩을 판매하는 마켓을 보니 처음 해외유심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상세페이지에 설명을 자세하게 적어놨으며, 말속임 없이 양심적이게 판매하는 곳 같다. 


태국 TRUE 유심칩 좌표




▷ 현지 유심칩 사용 QnA


1) 공기계에도 사용 가능할까?


- 오래된 기종의 사용은 권장하지 않고, 한국 유심이 정상작동되는 대부분 기기에서는 사용 가능하다. (탭이나 패드에도 가능)


2) 정지된 휴대폰도 가능한가?


- 한국유심이 정지되어도 사용이 가능하다.


3) 유심교체시 기기의 저장된 정보, 파일 등은 사용 가능한지?


- 이 부분은 유심과 전혀 상관이 없으며 어플, 사진 카톡 등 그대로 이용가능하다.


4) 데이터로밍을 켜게되면 요금이 많이 나오는게 아닌지?


- 한국유심을 끼우지 않은 상태에서는 절대로 한국 요금이 청구되지 않음.


5) 특정 통신사를 이용하고있는데 로밍요금이 올라간다?


- 특정 통싱사의 경우 기계가 자체적으로 로밍 요금을 계산할 수 있지만 해외유심을 끼운 상태에선 청구액이 올라가더라도 한국요금에 청구되지 않는다.









와이파이 도시락 | 포켓 와이파이



단기간여행 시 여러명 동행할때는 대여 와이파이를 이용하는게 비용이 절감될 수 있다. 하지만 불편한 점은 와이파이 연결 범위내에 있어야 이용가능하다는 점을 감안해야한다.


해외에서 포켓 WiFi 이용시에는 데이터로밍 사용을 반드시 '사용안함'으로 설정해야한다. 아이폰은 '셀룰러' OFF | 안드로이드폰 '데이터 네트워크'.


보통 와이파이 대여시 실 사용일이 아닌 대여일 (수령일-반납일) 기준으로 구매해야한다.  예를들어 11월 1일 22시 출국 ~ 11월 6일 6시 입국시 -> 6일대여 옵션을 구매해야한다.



1. <도시락톡> 와이파이 도시락 좌표


1대로 최대 5명이 동시에 사용가능하며 인천공항(24시간), 대구공항, 김해공항, 청주공항, 부산항 로민센터, 김포공항에서 이용가능하고, 데이터 사용 보증에 국가별 변환 플러그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와이파이 구매시 무료통화 60분 제공과함께 주요 면세점 적립금 및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2. <플레이와이파이> 태국 4G LTE 포켓와이파이 | 방콕 푸켓 치앙마이 | 공항수령/반납 좌표



인천 1, 2/ 김해 / 김포공항 등 국내 전 공항에 있는 플레이와이파이 부스에서 수령가능하다. 온라인 구매 후 예약 문자(수령위치) 수신시 예약 확정이 된다.









반응형





Klook.com

Klook.com

COPYRIGHT © 2023 YENNY'S HYGGE JOURNEY

myo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