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ping/리뷰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QCY T1 후기 +국내좌표,사용법, 장단점

2019. 1. 26.
반응형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QCY T1 TWS 타오바오 후기 +사용법,장점, 단점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요즘 핫한 qcy t1! 

 타오바오 홈페이지 메인에도 올라오고 후기도 많아서 바로 구매했고 배송은 10일 정도 걸렸다.


타오바오 첫직구 배대지 차이나키 이용후기 (+QCY T1,무선충전기,옷,잡화)



국내에서 2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링크는 여기


타오바오는 정품 논란이 많지만, 여긴 쿠팡에서 정품 보장을 해주기때문에 고객센터 연결도 편하고 신경쓰지않아도 편한 것 같다.



" style="min-width: 320px; width: 100%; min-height: 50px; height: 50px; position: absolute; z-index: 1; left: 0px; top: 0px;">





블루투스 5.0에 무선 페어링 기술이 탑재되어있다. 이어폰을 충전기에서 꺼내자마자 등록해두었던 휴대폰 기기에 바로 자동 페어링 된다.

처음 등록시 페어링 하는 방법은 오른쪽 이어폰만 꺼내서 휴대폰에 블루투스를 연결한 후 왼쪽 이어폰을 꺼내면 자동으로 두 이어폰이 연결된다.


충전시간은 약 2시간이며 대기시간은 약 120시간이며 충전된 상태에서 4시간 동안 이어폰 사용을 할 수 있다.


*이어폰이 한쪽만 페어링 됐을때 해결방법


①충전기에서 좌우 이어폰을 꺼낸 후 동시에 버튼을 빨간불이 켜지고 꺼질때까지 누른다


②그 다음 다시 좌우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있으면 

   ⓐ흰색 불이 켜지고 꺼짐

   ⓑ흰색불과 빨간불이 교차하며 깜빡거린 후 꺼짐 

   ⓒ b와 같이 불이 꺼진 후 7초뒤 다시 교차로 3번 깜빡이고꺼짐


③ 다시 좌우 버튼을 동시에 누름- 흰색라이트가 켜지면 손을 땜 - 흰,빨간라이트가 교차로 깜빡이면 충전기에 두 이어폰을 넣는다


④기존 페어링 방법대로 오른쪽 이어폰만 꺼내어 블루투스 연결 후 좌측도 꺼내어 페어링한다.






조작 방법


애플의 시리와 안드로이드 빅스비 호출도 가능하다. 방법은 이어폰을 끼고 페어링 상태에서 "시리야" 혹은 "빅스비"라고 부르면 똑같이 이용할 수 있다.


>재생/정지 : 버튼을 한번 누른다.

>이전 곡 전환 : 왼쪽 이어폰을 두번 누른다.

>전화 받기/끊기 : 버튼을 한번 누른다.

>다음 곡 전환 : 오른쪽 이어폰을 두번 누른다.







구성품: 


기본 USB 충전 케이블, 이어팁, 설명서, 본체, 크래들


폼팁은 교체가 필수라고 하는 후기 글을 많이봤는데 딱히 그렇게 불편하진 않았지만 기존 이어폰에 사용하던 크기의 폼팁을 끼워서 사용해보니 더 편했다. 근데 다른 폼팁을 끼워서 사용하다가 괜히 크기 오류로 충전기에 딱 안맞는 경우가 생길 수 도있어서 그냥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QCY 파우치도 따로 구매했는데 천원대로 구매했다.

 QCY T1 이어폰은 원래 뚜껑이 따로 없는데 물론 자석때문에 떨어질 일은 없겠지만 그래도 불안하면 구매하길 추천. 

크기도 딱 맞고 가죽 재질이라 휴대하기 좋다. 하드 케이스도 따로 판매한다.





충전 단자는 쉽게 볼 수 있는 마이크로 5핀 단자. 이 크래들의 배터리 용량은 380mAh로 이어폰을 최대 4시간 사용할 수 있다. 

이 크래들을 한번 충전하고나면 qcy t1이어폰을 보통 4회정도까지 시간으로 따지자면 최대 16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총 평: 


지금까지 유선 이어폰만 사용해왔었는데 무선을 이용하니 확실히 삶의 질이 달라졌다. 만원대 후반 ~2만원대의 말도안되는 가격에 큰 성능 기대는 없었지만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용량만으로도 만족하며 구매하자 생각했는데 왠걸 음질도 기대이상으로 좋아 깜짝 놀랬다. 통화음질은 워낙 별로라는 말이 많아서 기대를 처음부터 안했지만 (한쪽으로만 듣고 한쪽 이어폰을 마이크로 사용하는 것도 방법) 나같이 기본 음악만 듣는 정도면 충분히 입문 무선 아이폰으로 충분할 것이다. 


하지만 단점도 있는 법. 음악을 들으면서 다른 앱을 구동할때 버퍼링이 걸리거나 와이파이 연결이 잘 안되면 상당히 버벅되어 불편하다. 그리고 내가 예민해서 그런건진 모르겠지만 약간의 노이즈가 왼쪽 이어폰에서만 들린다 아마 불량품이 아닐까 생각해보지만 중간중간 끊기는 점도 그렇고 단점이 꽤 있었다.


너무 큰 기대를 하면 안될 것 같고, 가성비 좋은 입문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블루투스 이어폰 QCY T1 인 것 같다.




국내 구매 링크


[정품보장] QCY...


반응형




Booking.com

Klook.com

COPYRIGHT © 2021 YENNY'S HYGGE JOURNEY

myo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