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tinations/North America

캐나다 퀘벡(Quebec) 자유여행 가이드 (+명소,액티비티,날씨)

2019. 3. 19.
반응형






캐나다 퀘벡 자유여행 가이드


+ 가볼만한 곳, 액티비티, 날씨, 호텔 등





캐나다 퀘백주의 수도인 퀘벡시는 가까운 이웃 도시인 몬트리올보다 작은 규모의 지역이지만 북미에서 가장 깊은 역사를 가지고있는 '오래된 수도'(la vieille capitale)로 알려져 다양한 박물관 및 문화시설을 보기위해 전세계에서 오는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도시입니다. 보통 퀘백 시를 여행하는데 평균 2~3박정도 머문다고 합니다. 퀘백 시티로 여행 계획 중이신 분들을 위해 여행 시간을 최대한 알차게 활용할 수 있도록 <퀘백 시티 가이드>를 준비해봤으니 참고해주세요!











퀘벡 시티 Quebec City



퀘백 시티는 퀘백주의 주도로, 몬트리올 다음으로 가장 큰 도시입니다. 세인트로렌스 강 하구에 강폭이 좁아지는 지점에 위치하여 퀘백의 뜻은 "강이 좁아지는 곳"을 뜻합니다. 1608년 한 프랑스 탐험가가 이곳에 처음 정착지를 세운 후로 북미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퀘벡 지역은 전체적으로 프랑스 문화, 음식 그리고 언어를 계속 유지해왔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공식언어는 프랑스이지만 영어 또한 널리 사용되고 가르치기 때문에 퀘벡에서 영어 소통은 걱정할 필요가 없답니다. 








기후



날씨는 여행 중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퀘백 시티의 경우 여름시즌 비교적 선선한 날씨 덕분에 인기가 가장 많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겨울 여행 하면 또 캐나다죠? 퀘백에서는 매년 겨울 카니발이 열리고 1월 말 ~ 2월 초까지 또한 성수기로 이 시즌에 방문 예정이시라면 반드시 호텔과 레스토랑을 미리 예약하세요! 




> 퀘백 시, 매달 일평균 기온 














  호텔









페어몬트 르 샤토 프롱트나크 

Fairmont Le Chateau Frontenac



이 호텔은 그냥 수 많은 호텔 중 하나가아니라 도시의 상징이라고도 불리는 곳으로 영국의 왕과 왕비를 포함하여 그레이스 켈리, 로널드 레이건 등 많은 유명인사들이 이용했던 호텔로, 숙소로 이용하거나 기회가된다면 안에 들어가 차와 음료 그리고 식사를 즐겨보세요.



페어몬트 르 샤토 프롱트나크


호텔 최저가 예약 링크












가볼만한 곳



이 도시의 핵심 명소 대부분은 퀘벡을 둘러싸고있는 미국과 캐나다 내의 유일한 성벽, 올드 시티 벽 내 작은 지역에 위치하여 걸어다니며 구경하기 좋습니다.





1. 무료 서커스 쇼 관람하기



화요일 ~ 일요일 매일 저녁 9시 아고라(Agora Port de Quebec) 야외 극장에서 방문객들을 위한 "Crepuscule" 수준 높은 서커스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어요.








위치 :


세인트 로렌트 강과 인접한 올드 퀘백 중심 부에 위치


120 rue Dalhousie, Quebec City, Quebec G1K 4C4, Canada







2. 아브라함 평원 Plains of Abraham



영국군과 프랑스군의 아브라함평원전투(Battle of the Plains of Abraham)가 1759년에 벌어졌던 국립전장공원으로, 군사 요새지 옆으로 잔디밭이 펼쳐져 있습니다. 현재는 현지 주민들도 산책을하러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 입구에는 역사 전시관과 영상 기념관이 있으며 가끔 콘서트 또한 열리기도 합니다. 





3. 퀘벡 노트르담대성당 Notre-Dame Basilica of Quebec City



몬트리올의 노트르담 대성당 만큼 인상적이진 않을 수 있지만 올드 퀘백에 있는 노트르담 대성당 - 바실리카는 북미 대륙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니고있습니다. 외부는 소박할 수 있지만 내부로 들어가면 화려한 제단과 벽면의 조각들이 시선을 이끌게됩니다. 이 성당에 대한 역사를 들을 수 있는 가이드 투어도 있고, 여름 시즌 저녁에는 '빛과 소리의 쇼'가 상영됩니다.









4. 몽모랑시폭포 Montmorency Falls



퀘백 시내 불과 15분 거리에 위치한 몽모랑시 폭포는 퀘벡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한 곳 입니다. 비록 나이아가라 폭포만큼 웅장하지는 않지만, 북적거리는 도시를 벗어나 비교적 여유로운 명소를 방문하고 싶다면 찾아가야하는 장소입니다.












5. 오를레앙 섬 Orleans Island



올드 퀘백에서 10~15분 거리의 가까운 근교이지만 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느낌과 시골의 매력이 느껴지는 섬입니다. 이 곳에 방문하게 되면 많은 지역 상인들, 농부들이 농산물을 팔고 있는 모습을 보게될 것 입니다. 여름에 방문 예정이라면 딸기를 사먹어보세요!



-












그 밖에 해볼만한 것들




유명 관광지를 그냥 눈으로 보는 것 외에도 더 모험적인 활동들 또한 고려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자전거 대여하기


도시 전역에서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으며 세인트 로렌스 강 혹은 몽모랑시 폭포로 자전거 여행을 떠나보세요!




크루즈 타기



여객선 선착장에서 출발하는 AML은 세인트 로렌스 강을 따라 3시간 동안 항해합니다. 하루종일 걷는 대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싶다면 강추합니다!




스키 타기



겨울에 캐나다를 방문했다면 이 기회에 스키를 배워보는 건 어떨까요? 




아이스 호텔 방문하기 



세계에서 2개 뿐인 아이스 호텔이 퀘벡이 있습니다. 찰스버그(Charlesbourg)에서 택시로 10분거리에 위치하며, 1월 말 부터 4월 초까지 오픈이니 참고해보세요.




빌리지 바캉스 발카르티에 (Villages Vacances Valcartier)



특히 가족여행객에게 추천하는 장소로, 여름에는 워터파크 겨울에는 아이스 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곳 입니다.














반응형





Klook.com

Klook.com

COPYRIGHT © 2023 YENNY'S HYGGE JOURNEY

myo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