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Tips/여행정보

[사이판여행] 북마리아나제도의 숨겨진 보석 로타섬의 모든 것

2019. 2. 27.
반응형




북마리아나제도의 숨겨진 보석

로타섬



미국령의 해외 섬인 북마리아나 제도는 총 16개의 화산섬으로 이루어져있다. 하지만 사람이 사는 유인도는 (수도) 사이판 섬, 로타 섬, 티니언 섬 단 3개 뿐! 사용하는 언어로는 공용어 영어, 차모로어, 캐롤라인어 등이며 관광지에서는 관광객들이 있는 만큼 타갈로그어, 한국어, 일본어, 스페인어도 종종 사용된다고 한다.







로타섬 (Rota Island) | 루따(RUTA)



사이판에 부속되는 북마리아나 제도의 섬들 중 하나인 로타섬은 태평양전쟁의 폭격을 받지않아 원시림 그대로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북쪽엔 티니안섬 그리고 남쪽으로는 괌이 있으며, 사이판 혹은 괌에서 경비행기로만 들어갈 수 있는 작은 섬이다. 이 섬의 바다는 물 속 70m까지 보일 정도로 스쿠버다이빙하기 최적의 장소! 대표적인 호텔 리조트는 2가지로, 렌트카는 필수라고 볼 수 있다.


기후는 해양성 아열대 기후로, 365일 평균온도 27도로 기온차는 거의 없지만, 5~10월 우기, 11~4월은 건기로 나뉜다. 건기에도 '스콜' 갑자기 비가 내릴때도 있지만 금방 그친다.








로타섬으로 가는 법




한국에서 사이판 가는 방법


우선 한국에서 사이판으로 가는 항공은 아시아나 항공, 대한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항공, 홍콩 에어라인, HK익스프레스, 등이 취항하고 있으며, 아래 사이트에서 예약가능하다. 날짜와 인원 수를 선택 후 검색버튼을 누르면 항공권 최저가 해외 예약사이트 젯레이더(Jetrdar) (한국 - 사이판) 경로로 이동한다. 









* 사이판에서 로타섬 가는 방법 (30분) *


하루 3회 운행하는 경비행기 스타 마리아나 항공(STAR Marianas Air)를 이용하면 된다. 탑승자 수가 정해져 있으므로 미리 예약을해야하며, 경비는 1인 왕복 약 $210에 무료 수화물 9kg이다. 사이판 국제공항에서 국내선 카운터에서 여권을 제시하고 절차를 진행 후 경비행기를 타고 이동하면 된다.


스타마리아나 항공 예약 사이트






렌터카 빌리는 방법과 교통편


공항 출구 오른쪽에 아일랜더 렌터카와 버짓 카 렌탈, 에어비스에서 차량을 렌트할 수 있다. 비용은 아일랜더 업체를 이용할 경우 예를 들어 렌트카 50달러 + 보험별도추가이며, 만 22세 이상이라면 국제면허증 없어도 한국면허증을 제시하면 렌터카를 빌릴 수 있다. 공항에서부터 서쪽은 잘 포장된 해안도로로 아름다운 경치를 보며 드라이브를 할 수 있고 동쪽으로는 비포장도로가 대부분이므로, 라테스톤 채석장 혹은 생추어리에 가고싶다면 오프로드 운전을 해야하니 참고!







숙소



로타섬의 숙소는 로타 리조트 & 컨트리 클럽(Rota Resort & Country Club), 호텔 발렌티노 노던 마리아나 아일랜드(Hotel Valentino Northern Mariana Islands) 총 두 곳의 숙소가 있는데 이 중 골라서 예약하면 된다. 




-






로타 리조트 & 컨트리 클럽 (Rota Resort & Country Club)


로타 숙소 중 가장 평이 좋고 위치가 좋은 리조트로, 로타 국제공항까지 차로 10분 거리에 야외 수영장, 무료 무선 인터넷, 에어컨 완비 4성급 객실을 갖추고 있다. 내부 레스토랑은 2곳이 있고,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바도 있다. 스파시설 또한 있으며, 호텔과 해변까지 1일 3회 셔틀버스도 운영한다. 게다가 관광, 보트 피크닉, 트롤링, 스쿠버다이빙 등의 액티비티또한 프런트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위치 :


As Puladan P.O. Box 938 Rota, MP, 96951 Rota, 북마리아나 




예약 사이트 :


로타 리조트 & 컨트리 클럽 예약하기










호텔 발렌티노 노던 마리아나 아일랜드(Hotel Valentino Northern Mariana Islands)



섬 주민들이 대부분 살고있는 송송 빌리지 내에 위치한 콘도형 호텔로 여러 타입의 객실이 있다. 무엇보다 객실의 뷰가 환상적이라고한다. 1층에는 티아라스 커피 하우스가 있어 식사 또한 해결가능하다. 이 호텔은 특히 장기 체류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편이다.



위치 :


Songsong, Rota Island, 96951 Rota, 북마리아나




예약 사이트 : 


호텔 발렌티노 예약하기








로타 섬 액티비티 



로타 섬 투어


로타 리조트 & 컨트리클럽에서 제공하는 투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용 차량을 통해 명소를 방문해볼 수 있다.



스쿠버 다이빙


전세계 다이버들이 로타로 몰리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코랄 가든, 포니야 포인트, 로타 홀 등의 스팟에서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



스노클링


물이 깨끗하고 잔잔한 테테토 비치에서의 스노클링은 현지인들도 즐겨하는 액티비티로, 로타 섬 어느 비치에서든 가능하지만 송송마을 쪽 발렌티노 호텔앞이 스노쿨링하기 가장 좋다고 한다. 주의할 점은 산호때문에 아쿠아슈즈를 꼭 착용할 것! 다이빙 센터에서 고글과 오리발 등 장비대여가 가능하다.


트롤링


로타의 푸른 바다를 제대로 느껴보려면 보트를타고 앞바다로 나가면되는데, 사산하야 베이(Sasanhaya Bay)를 중심으로 낚시대를 배에 매달아  낚시를 하는 트롤링은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로타 다이브 스쿠버 센터, 블루팜스 다이브 센터 두 곳에서 액티비티를 예약할 수 있다.











가볼만한 곳



테테토 비치 (Teteto Beach)


로타섬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변. 여러 가지 색깔의 층을 이룬 백사장의 해변. 가족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다.



베테랑 비치 (Veterans Beach)


물이 얕고, 테테토 해변보다는 아담한 비치이다. 



모총 비치 (Mochong Beach)


시크릿 비치인 모총 비치는 로타 리조트 북쪽에 위치해서 테테토 비치보다 사람이 드물어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스위밍 홀 (Swimming Hole)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천연 수영장





송송 빌리지 (Song Song Village)


로타섬 인구 대부분이 거주하는 마을로 로타의 번화가라고 할 수 있다. 가정집, 레스토랑, 은행, 소방서, 학교 등이 모여 있다.



송송 전망대 (Song Song Lookout)


송송마을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대.



일본 제당소 & 기관차 (Japanese Sugar Mill & Train)


일본의 한 주식회사가 세웠던 설탕 제분 방앗간. 붉은 벽돌과 사탕 수수 운반 기관차도 전시되어 있다.



버드 생추어리


야생조류 보호구역으로 로타지역에 서식하는 새들을 관찰할 수 있는 곳.



타가 스톤 채석장 (Taga Stone Quarry)


예전에 차모로 인들이 집짓기를 위해 사용하던 라테 스톤을 생산하던 채석장.



웨딩케이크 산 (Wedding Cake Mountain)


원래 이름은 타이핑고트(Taipingot)라는 명칭이 있지만 산의 모양이 2단 웨딩 케이크를 연상시킨다고하여 '웨딩케이크 산' 이라고 불린다.



피나탕 공원 (Pinatang Park)


작은 규모의 워터파크가 있던 곳으로 특유의 텅 빈 낡은 시설들의 주는 분위기가 독특하며 일몰 풍경이 아름다워 사진을 찍기에 좋은 포토스팟이다.











식당



애즈 패리스 (As Paris Restaurant) | +1 670 532 3356


블루 피시 찜, 말린 쇠고기, 사슴 고기 등 한국인들에게는 다소 낯설 수 있는 차모로 족의 전통 요리들을 맛 볼 수 있는 곳이다.



위치 :


Songsong Village, Mariana Islands





도쿄엔 (Tokyo En) | +1 670 532 1266


예쁘고 아기자기한 노란색 지붕의 일본식 레스토랑으로, 라멘, 야키니쿠 야키소바 그리고 일본맥주를 판매하는 곳이다.


위치 :


Songsong Village, Mariana Islands





퍼시피카 레스토랑 (Pacifica Restaurant & Bar) | +1 670 532 1155


운영 시간 : 6:00 PM - 9:00 PM


로타 리조트 & 컨트리클럽의 메인 레스토랑으로, 직접 재배한 채소와 과일 그리고 한식 김치찌개와 해산물 라면 등의 메뉴도 먹을 수 있는 식당이다.

8천원대부터 10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메뉴가 있다.


위치 :


938 As Puladan Street, 96951, Mariana Islands



피자리아 (Pizzaria) | +1 670 532 7402


애즈 패리스 식당 맞은편에 위치한 캐주얼 레스토랑으로, 피자 파스타 외에도 케사디아와 타코 등의 멕시칸 음식도 즐길 수 있는 곳.



티아나스 커피 하우스 (Tiana's Coffee House) | + 670 532 8466











쇼핑할만한 곳



아쿠아 기프트 샵 (Aqua Gift Shop)


로고 티셔츠, 해변용품과 로타에서 생산된 설탕 쿠키, 코코넛 오일, 칠리소스를 구매할 수 있고 그 외로는 뷰티용품, 가방, 악세사리 등을 살 수 있는 작은 규모의 상점이다.



빌리지 기프트 샵 (Bonaza Gift Shop)


로타 기념 티셔츠, 텀블러, 슬리퍼, 열쇠고리 그리고 생활용품 등 마트 느낌이 더 강한 상점.







해외&국내여행 도움되는 사이트 할인코드&혜택 모음 | 여행 전 확인 필수!







#해외여행 #여자혼자해외여행 #해외여행추천지 #여자혼자여행하기좋은곳 #혼자여행 #숙박어플 #TRAVEL #해외여행준비 #3박4일해외여행 #신혼여행 #괌여행 #사이판여행 #로타섬 #rota #티니안섬 #Tinian #북마리아나 #정글의법칙로타섬 #사이판 #사이판호텔 #로타섬호텔

-

#해외여행추천지 #여자혼자여행하기좋은곳 #자유여행 #신혼여행 #괌여행 #사이판여행 #로타섬 #rotaisland #티니안섬 #Tinian #정글의법칙 #부킹닷컴할인코드 #아고다할인코드 #클룩할인코드 #익스피디아 #에바종 #호텔스닷컴 #호텔스컴바인 #트립닷컴 #trip.com #booking.com #hotelscombined #expedia #klook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매달 프로모션 할인코드쿠폰링크



반응형





Booking.com

Klook.com

COPYRIGHT © 2021 YENNY'S HYGGE JOURNEY

myo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