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tinations/Korea

[부산여행 Ep 1] 부산역과 감천문화마을 한복대여, 가볼만한 곳

2019. 2. 23.
반응형


BUSAN DAY TRIP 


부산여행코스 +가볼만한 액티비티 추천


Episode 1




이번 에피소드의 키워드


부산역KTX | 감천문화마을 | 한복잇집 | 커피잇집 | 부산 액티비티







부산역


부산행KTX를 타고 부산역에 도착했다. 왜 그랬는진 모르겠지만 갑자기 예전에 봤던 부산행 영화가 갑자기 생각이 났다^^;; 


어쨌든, 초등학교때부터 알고지냈던 친구가 방학이라 한국에 돌아와서 부산여행을 같이 가기로 했다. 



부산역



부산역 Busan Station








감천문화마을


 한복대여 (한복잇집) | 커피잇집



부산의 대표적 관광지하면 생각나는 [감천문화마을].인스타와 같은 SNS에서의 예쁜 사진들만 보고 이 동네의 얽혀진 스토리에대해서는 알지 못 했다. 사하구에 위치한 감천문화마을은 부산의 낙후된 달동네였다고 한다.1960년대 6.25 피난민들의 힘겨운 삶의 터전으로 시작되어 현재까지의 부산의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산자락을 따라 질서정연히 늘어선 주거형태 그리고 모든 길이 통하는 미로미로 골목길의 경관이 감천만의 독특함을 보여주고있다.


이러한 감천의 특색 그리고 역사적 가치를 살리기 위해 예술인들과 마을 주민들이 모여 시작한 [마을미술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지금은 연 185만명 국내외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대표 관광명소가 되었다.



감천문화마을





산자락을 따라 질서정연하게 늘어선 감천문화마을의 전경








유명한 흑백사진관이 보였다. 우리는 한복을 대여했기때문에 색감이 나와야 더 예쁠 것 같아 이용해보진 않았다. 하지만 옛날교복을 대여하신 분들은 많이 이용하시는 것 같다 :)





DIY 체험 공방 & 카페


감천문화역 | Gamcheon Culture Station


핑크핑크한 감천문화역! 왼쪽편에는 유명한 포토존이 있다.





감천문화역 왼쪽편에 위치한,


커피와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더 플레이트 (The Plate).






인형박물관 | Grand Budapest doll Hotel






감천문화마을의 유명한 포토스팟 중 하나인 어린왕자 존(?).


생각했던 것 보다 전경이 너무 좋아 놀랬다.





감천문화마을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내2로 203(감천동) (감천문화마을 안내센터)



부산역에서 감천문화마을 찾아가는 법


1. 지하철 & 마을버스


- 부산역 지하철 탑승 후 1호선 토성역 하차 (6번 출구) - 마을버스 1-1, 1-2 탑승 - 감천문화마을 정류소 하차


2. 시내버스 & 마을버스


- 134, 520, 87, 17, 61번 서구청/충무동교차로 하차 - 마을버스 사하 1-1, 서구2, 2-2 환승 








01. 한복대여 | 한복잇집 


#한복사진 #루프탑 #예쁜한복


같이 갔던 친구가 한복대여를 하면 어떻겠냐해서 이왕 간거 특별한 추억을 남기기 좋을 것 같아 찾아가게된 [한복잇집].이곳은 1층은 [커피잇집]카페와 2층은 한복대여하는 곳 그리고 루프탑까지 있는 핑크색 건물이다.인스타로 미리 예약하고가면 10% 한복대여를 할인해주고, 대여 후 1층 카페 이용시 무려 30%할인까지 해준다! 



한복잇집



맨 아래에 가는 방법을 적어두겠지만, 마을버스를 타고 내려서 위로 쭉 올라오다보면 쉽게 눈에 띄는 핑크색 건물을 발견할 수 있다.



한복잇집




핑크색 건물과 조화된 전경이 너무 예뻤다 :)







한복대여를하러 2층에 들어가보니 벌써 사람들이 꽤 있었다. 외국인 뿐만아니라 한국사람들도 많이 방문하는 것 같았다. 사람이 북적거리는 정도는 아니여서 괜찮았고 주인이모가 너무 친절했다. 꼼꼼하게 어울리는 한복을 고르도록 도와주시고 안 어울리는 것 같으면 "응 색깔은 좀 아니다" 솔직하게 말해주시고 같이 같던 친구랑 엄청 웃으면서 한복을 골랐던 것 같다! 


한 가지 재밌었던 에피소드가 있는데, 한복대여하러 오셨던 대만 분들이 계셨는데 이모랑 소통이 잘 안되셨던 것! 그런데 그 분들이 일본어가 되셔서 일본어 가능한 사람있냐고 도와줄 수 없겠냐고 하셨는데 마침 일본유학 중인 내 친구가 급 통역사가 되었던 웃겼던 에피소드가 있다.ㅎㅎ


위 사진은 열심히 통역 중인 내친구와 대만 분. 그러고보니 남자 한복도 꽤 괜찮은 것 같다.







우리가 방문 전에 고등학생 분들도 계셨는데 벌써 인기 많은 한복들을 다 선택해서 겨우 고른 이 핑크색 한복! 나름 예뻤던 것 같다 :)


한복을 고르고나면 장식품(?)과 가방을 고르고, 헤어를 해주시는데 생각보다 예쁜 헤어장식이 많아서 고르기 좋았던 것 같다! 나는 머리 푸는게 좋아서 땋거나 묶진 않았는데 머리 땋은 분들을 보니까 약간 후회했다..





감천문화마을 한복잇집 


부산 사하구 옥천로 115






02. 커피잇집 | Coffe It House


#감천카페 #가볼만한곳 #루프탑


한복대여로 이용했던 [한복잇집]과 같이 운영되는 카페 [커피잇집]. 감천마을 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카페로 정말 추천하는 카페이다. 게다가 한복대여하면 30%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꼭 들려야하는 곳! SNS에서 큰 창문에 마을 뷰가 보이는 사진을 보았다면 거의 이 곳에서 찍은 사진일 것이다. 





커피잇집


COFFEE IT HOUSE







친구는 시원한 바닐라라떼(\5,000)를, 나는 초코라떼(\5,000)를 주문했다.

 


커피잇집에서 바라본 동네전망



해가질때의 풍경이 너무 예뻤던 [커피잇집]



커피있집



무엇보다 추운 겨울에 방문했다면, 이곳 저곳 돌아다닐 필요없이 [커피잇집]에 앉아 따뜻한 음료를 마시면서 뷰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커피잇집



감천문화마을 커피잇집


부산 사하구 옥천로 115





[부산 액티비티 추천]



수서or동탄or지제 SRT로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진짜 괜찮은 상품 있어서 가져와봤는데요! 기차비용만해도 왕복 10만원이 넘잖아요,

[부산광역투어패스 패키지]라고 교통과 관광을 기차비용 정도만으로 한번에 해결가능한 패키지에요.


인기 관광지에는 입장료도 거의 내야하는데 이 패키지의 경우

 수서(or동탄or지제)-부산 약 2시간만에 가는 SRT + 인기 관광지 12곳(부산, 울산, 창원, 거제) 자유이용권형 관광패스에요. 


부산은 (부산시티투어BUTI, 부산타워, 렛츠런파크 일루미아, 부산영화체험박물관, 트릭아이뮤지엄) 이용권이 포함이에요. 


특히 아이와 함께 가족여행을 준비한다면 정말 괜찮을 것 같아요. 한번 확인해보세요.


[부산광역 투어패스 + SRT 패키지]






감천문화마을 혹은 에덴밸리 스키 리조트여행 계획 중이시라면 아래 액티비티도 참고해보세요.  


부산-에덴밸리 왕복 이동 서비스 포함이고 한국어/영어/중국어로 가능하니 외국인 친구랑 가기에도 좋을 것 같아서 가져와봤어요!

옵션별로 썰매체험, 스키체험, 스노우 보드 체험까지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


[감천문화마을 & 에덴밸리 스키 리조트 일일투어 (부산출발)]


혹시 클룩 KLOOK 할인코드가 필요하다면 이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If you are planning to visit Gamcheon Culture Village, check out this KLOOK trip program!

-English/Chinese/Korean speaking staff-


[ Gamcheon Culture Village and Eden Valley Ski Resort Day Trip ]


甘川洞文化村 & 伊甸园山谷滑雪度假村一日游(釜山出发)]


*

If you need a KLOOK promo code, check this post and use the google translater to understand korean language.

or just use [3GZYE] code on your first trip :)





#부산여행 #감천문화마을 #한복대여 #부산한복대여 #감천문화마을카페 #커피잇집 #국내여행 #부산여행당일치기 #부산여행코스추천 #부산가볼만한곳 #busan #busantrip #busandaytrip #gamcheonculturevillage #busanhanbokrental #korea #koreatravel #busandaytrip #travelblog #koreatrip




반응형





Klook.com

Klook.com

COPYRIGHT © 2023 YENNY'S HYGGE JOURNEY

myo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