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tinations/Thailand

[태국음식가이드] 현지 식당 양념종류 알아보기 +국내 구입처

2019. 1. 24.
반응형



[태국 음식 가이드]


태국여행 시 현지 식당에서 볼 수 있는 양념 종류 알아보기 


태국 음식은 다양한 향료, 향신료로 독특한 맛을 내기로 잘 알려져있다. 그 음식자체로도 훌륭한 음식이지만, 때로는 조미료 or 양념을 요리에 첨가하여 요리를 더 특별하게 만들 수 있다. 그 만큼 태국 조미료들은 태국 요리에 큰 역할을 하고있다. 이 포스팅에서는 태국 여행시 식당에서 볼 수 있는 할 양념에 대한 가이드가 있다.







프릭 남플라 or 남플라 | Prik Nam Pla or Nam Pla


피쉬소스


태국식당에서 테이블 마다 올려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간단히 고추 피클이다. 

피시소스(fish sauce)와 레몬즙 그리고 갈릭, 고수를 섞어 담아 놓은 양념. 만능소스로 불릴만큼 샐러드나 커리 혹은 볶음류에도 잘 어울리는 피시소스이다.


태국 피쉬소스 구입처 

> https://coupa.ng/bgtsnB


㈜푸드피아 스퀴드 ...






남 프릭 파오 | Nam Prik Pao


태국의 볶음 고추장이라고도 불리는 남 프릭 파오(Nam prik pao)

칠리, 양파, 마늘, 팜 슈가 그리고 오일을 섞어만든 페이스트 남프릭 파오는 태국 누들 숩, 특히 똠양꿍 등에 넣어먹고 심지어 디핑소스로 빵의 잼과 같은 대용품으로도 만들어낼 수 있다. 이 만능 페이스트는 칠리의 약간 매콤한 맛과 팜 슈가의 맛때문에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낸다. 


태국 페이스트 남 프릭 파오 구매처 

> https://coupa.ng/bgtsvr



메이플로이 칠리 페...






프릭 퐁 | Prik Pung 


쉽게말해서 칠리 플레이크(Chilli flakes)이다. 이미 친숙한 조미료겠지만, 이 말린 칠리 플레이크는 태국 전역의 식당에서 찾아볼 수 있다. 팟 타이와 같은 음식은 원래 매콤한 편이 아니기때문에 이 칠리 플레이크를 입맛에 맞게 넣어 먹을 수 있다.







남 짐 까이 | Nam Jim Gai 


스윗 칠리 소스


태국의 가장 맛있는 디핑 소스인 남 짐 까이(Nam jim gai)는 레드 칠리, 마늘, 식초, 설탕으로 이루어진 새콤달콤한 맛의 칠리 소스이다. 이미 익숙할지도 모르는 달콤한 칠리 소스와 마찬가지로 보통 치킨류와 먹는데, 태국의 닭고기 요리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양념으로, 주로 태국식 치킨 커리 밥 카오 목 까이(Khao mok gai) 함께 나온다.



태국 스위트 칠리 소스 구입처

> https://coupa.ng/bgtsrY


메이플로이 스위트 ...

  



씨 어우 담 See Ew Dam | 씨 어우 카오 See Ew Khao


간장 소스 (soy sauce)


간장은 태국어로 씨 어우 담이라고 부른다. 검정색을 뜻하는 담(Dam)과 하얀색을 뜻하는 카오(khao)를 포함하며 밝은 간장을 가리킨다. 

다른 소이소스보다 더 촉촉하고 진한 맛을 유지하면서도 밥과 고기요리인 카오 만 까이(Khao man gai)와 카오 무 덩(Khao moo deng)에는 필수 소스이다.



팜 슈가 | Palm Sugar


많은 태국 음식들이 이미 단 맛을 가지고 있지만, 식탁위에 올려져있는 양념 사이드에서의 설탕의 존재는 모든 태국인들에게 친숙한 광경이다. 우리는 설탕을 순수한 그저 감미료라고 생각하지만 태국인들은 어릴 때부터 어떤 음식에서 다른 맛을 향상시키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한다. 팟 타이나 누들 숩에 넣어 먹거나 일반 요리의 맵거나 신맛을 균형있게 맞추는데 도움이 된다.





반응형





Klook.com

Klook.com

COPYRIGHT © 2023 YENNY'S HYGGE JOURNEY

myoskin